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친구들

[ Unihertz Titan ] 유니허츠 타이탄 나만의 팁

by Tablet79 2020. 4. 25.

안녕하세요 Tablet79 입니다.

유니허츠 타이탄 나만의 팁 입니다.

 

1. 유니허츠 타이탄 숫자 키보드 사용 팁

유니허츠 타이탄 숫자 키보드 사용 팁을 알려 드립니다. 타이탄은 오른쪽alt+오른쪽 숫자키를 사용하는데 한손으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숫자0을 입력할 때가 가장 힘듭니다.

1) 키보드 변경 방법

설정에서 왼쪽shift+오른쪽 숫자키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gboard 이용 방법

shift키와 alt키 기능을 뒤바꾸는 것을 원치 않는 분들은 구글 gboard 키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평소에는 하드웨어 키보드 설정에서 가상 키보드 설정을 끄고 사용하다가

구글 가상 키보드 설정에서 alt로 이모티콘 불러오는 기능을 사용하면

필요할때마다 alt로 호출해서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이모티콘 보다는 숫자키 입력이 필요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gboard 업데이트를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주고

업데이트 까지 제거해 줍니다.

그럼 다음부터는 alt키를 누르면 이모티콘 대신에 숫자키가 표시됩니다.

저는 shift키와 alt키 기능을 뒤바꿔서 사용중이라 shift키를 누르면 숫자키가 표시되게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 팁으로는 space키 두번 누르면 마침표 . 표기되게 하니 편하네요. 쌍자음만 연속으로 눌렀을 때 사용되면 좋을 것 같은데 그 기능은 못찾겠네요.

3) 구형 구글 한글 키보드 이용 방법

또다른 방법은 첨부한 구글 한글 키보드를 설치해주면 가상으로 한글, 영어, 숫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파일 첨부

keyboard.zip
8.08MB

참고로 타이탄에 많이들 사용하는 도돌 키보드는 2019년도에 유해성 어플로 지정되서 구글 스토어에서 삭제되었다가 다시 올라온 어플이라서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2. 유니허츠 타이탄 키보드 스크롤

유니허츠 타이탄 2020년 6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부터 키보드에서 스크롤 기능이 개선되어 블랙베리 처럼 빠르게 스크롤 가능합니다.

스크롤이 불편하다는 리뷰는 6월 이전 리뷰일꺼에요.

3. 화면 비율 호환성 모드

유니허츠 타이탄은 블랙베리 패스포트 처럼 1:1 정사각형 액정 비율로 일부 어플에서 화면이 짤리는 호환성 문제가 있습니다. 화면 비율 변경 어플을 이것 저것 찾아 봤는데 루팅을 하거나 LG 뷰3처럼 제조사에서 지원해 줘야 되는 것 같더군요. 급 실망했는데 등장 밑이 어둡다고 유니허츠 타이탄에서 기능 지원을 하고 있었는데 몰랐네요

위의 옵션을 키고 세 손가락을 쓸어 내리면  화면 비율이 일반 스마트폰 처럼 변경되서 호환 문제가 있는 어플도 사용 가능합니다. 저 처럼 엄한곳에서 찾지말고 우선 옵션부터 확인하는 습관을 드립시다.  유니허츠 타이탄 전용 옵션을 보면 사용자 불만 없도록 신경써서 잘 만들어 준 것 같아요

4. 유니허츠 타이탄을 블랙베리 os 10 처럼 꾸미는 방법

유니허츠 타이탄을 좀더 블랙베리 os 10 느낌이 나도록 기본 런처를 바꿔 봤습니다. 나만의 팁은 아니고 카페 분이 알려주신 팁인데 너무 좋은 것 같아서 끌올립니다.

okenoruk님 좋은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blackberrysmartphone/563946

 

!프리브를 os 10 처럼 꾸며보자!

안녕하세요 2년째 프리브를 사용중인 비비라이퍼입니당 ㅋㅋ..어떤 글에서 안드로이드가 어색하다, 프리브랑 안드 런처랑 잘 안맞는다는 글이 보여서 제가 조금이라도 os10에 가깝...

cafe.naver.com

 

5. 유니허츠 타이탄에 BlackBerry Hub + 사용 방법

유니허츠 타이탄을 블랙베리 느낌이 들도록 플레이 스토어에서 BlackBerry Hub +를 설치해 줬더니 그동안 쌓인 메일도 관리되고 좋네요. 문제는 30일 뒤에 유료 월별 결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블랙베리 유저가 무료로 사용하던 기능을 돈을 지불하자니 고민 되네요.

단말기에 HD표시는 volte 신청했어요 통화 품질이 좋아졌네요.

BlackBerry Hub +에 가입하면 대부분의 Android 폰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BlackBerry 허브
블랙 베리 캘린더
BlackBerry 암호 키퍼
BlackBerry의 연락처
BlackBerry Device Search
블랙 베리 노트
BlackBerry의 작업
BlackBerry Launcher
BlackBerry Privacy Shade

6. 유니허츠 타이탄에 그립톡 사용

타이탄에 손잡이 하나 붙여줬더니 들고 다니기가 한결 편해진 것 같아요.

 

7. 제품 크기 비교

유니허츠 타이탄과 블랙베리 클래식입니다. 블랙베리 클래식의 디자인은 압도적으로 이쁘네요. 쫀득한 키감도 블랙베리 클래식만의 장점인 것 같아요.

유니허츠 타이탄은 처음에 사용할 때는 블랙베리 패스포트 느낌이 강했는데 조금 쓰다보니 지금은 PDA 쓰는 느낌입니다. 두께가 두꺼워서 그런 것 같네요. 그래서 집에서 굴러다니는 PDA 비교해 보니 슬라이드 한쪽과 두께가 비슷하네요

유니허츠 타이탄은 스마트폰이 아닌 5인치 태블릿으로 생각하고 접근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래 갤럭시탭 7인치 태블릿과 비교할 정도는 아닙니다.

이상으로 나만의 사용팁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