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친구들

가방으로 변신하는 혼다 전기 스쿠터 모토콤팩토(Motocompacto) 출시 소식

by Tablet79 2023. 10. 3.


안녕하세요 태친입니다.
혼다에서 신박한 아이템 전기 스쿠터 모토콤팩토를 출시했습니다.


1981년에 출시해서 1983년까지 5만여대 생산되고 판매 중단 된 혼다 모토콤포를 모티브로하여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인기가 없었는데 1986년 ~ 1992년까지 '체포하겠어' 만화가 연재되면서 재 평가 되어서 매니아들 사이에서 제품을 구하기 위해
높은 가격을 지불했었다고 합니다. 이런 만화가 있었는지도 몰랐네요


모토콤보 제품과 동일하게 사용하지 않을 때 가방 크기로 접어서 차에 보관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디자인도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서 개성을 표현하기 좋을 것 같네요


가벼운 무게와 강도를 위해 열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시대 변화에 맞춰서 모토콤팩토는 전기 스쿠터 방식이라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완전 충전하는데 3.5시간 소요됩니다.


국내는 자전거 도로가 최고속도 25km/h, 30kg 미만 무게만 달릴 수 있는데
모토콤팩토는 도심, 학교 캠퍼스, 비즈니스 또는 커뮤니티 시설에서 이동 수단으로 설계되어서 시속 24km/h, 주행 거리 19.3km입니다.


무게는 18.7kg이라서 전기 자전거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별도 앱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토콤팩토는 오는 11월부터 혼다 웹사이트 및 혼다 어큐라에서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995달러라고 합니다. 132만원 정도 인데, 나중에 저렴한 카피본 중국 제품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디자인 하나로 관심이 가는 혼다 모토콤팩토 제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나 구입해서 차 트렁크에 넣어서 여행지의 이동 수단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 준비한 내용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YouTube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