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북 친구들

오닉스 북스 노바 에어 7.8인치 출시

by Tablet79 2021. 9. 5.



안녕하세요 Tablet79 입니다.

오닉스 북스 노바 에어 7.8인치 제품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내 이북 판매 사이트에서도 9/1~9/7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Youtube 영상
Onyx Boox Nova Air 사전 예약 접수


가격은 40만원대로 이북 리더기를 써보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기 힘든 가격입니다.
반면에 이북 리더기를 사용하셨던 분들은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네요

Onyx Boox Nova Air 가격


에어라는 이름 답게 전체 두께는 6.3mm, 

Onyx Boox Nova Air 두께

무게는 235g으로 가볍게 출시되었습니다.

Onyx Boox Nova Air 무게


기존 북스 노바3 보다 무게가 30g 감량 되고, 두께도 1.4mm로 얇아 졌다고 합니다.

Onyx Boox Nova Air vs Nova3 비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10을 사용하고 있으며, CPU는 Qualcomm Octa-Core (Cortex-A72 + Cortex-A55) 프로세스에
램 3GB, 메모리 32GB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Onyx Boox Nova Air 주요 스펙
Onyx Boox Nova Air 전체 스펙


원래 에어 네이밍 제품들이 가격을 낮추고 무게를 경량화해서 출시되기 때문에 램이 적은건 이해하지만, 메모리가 32GB인건 PDF를 많이 보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닉스 제품은 SD카드 확장 슬롯을 제공해 주지 않기 때문에 용량 확장이 안되서 그점은 참고 바랍니다.

오닉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17가지 파일 포맷에서 필기가 가능합니다. 
ePub, Power Point, TXT 등 일반적으로 필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문서 형식에도 필기가 가능해서, 스타일러스펜 활용도가 좋습니다. 그러나 국내 Yes24, 교보문고, 밀리의 서재와 같은 전자책까지 가능한 건 아니고, 자체 개발한 뷰어에서 실행하는 문서들만 필기가 가능합니다.

Onyx Boox Nova Air 필기 기능


사실적인 필기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필름도 마찰을 더 느낄 수 있게 제작 된 것 같습니다.
이런 필름은 필기에 특화된 리마커블 태블릿이나, 소니 제품에서 흔히 볼수 있는 기술인데, 장점은 아이패드에 종이 질감 필름을 부착한 것처럼 마찰감을 주게 됩니다. 대신 선명도는 살짝 손해를 볼 수 있는데, 독자 개발한 기술이라고 광고하고 있으니, 얼만큼 선명도 손실을 막았는지도 궁금하네요.

Onyx Boox Nova Air 필름



스타일러스펜은 삼성의 S펜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는 와콤 EMR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4096 레벨의 필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nyx Boox Nova Air 펜 4069레벨

와콤 EMR 방식의 장점은 펜에 건전지를 넣지 않아도 돼서, 가볍게 만들 수 있고 충전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Onyx Boox Nova Air 와콤EMR 펜


동기화도 간편하다고 광고하는데, 오닉스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로그인 후 BOOX 라는 별도 사이트에서 동기화 된 자료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뭔가 심리적으로 거부감이 들어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Onyx Boox Nova Air 동기화



그 외에,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추가로 판매하는 마그네틱 케이스가 정말 좋아 보입니다.
리마커블 태블릿의 디자인을 모방하면서도, 별도로 좌측 베젤 부분에 물리키를 넣은 건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9월 중에 판매 예정이라고 하고, 가격은 6만원 ~ 7만원으로 상당히 고가의 케이스 입니다.

Onyx Boox Nova Air 마그네틱 케이스(버튼 케이스)



예약 판매 기간동안 스탠다드 슬리브 케이스와 미니 거치대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 하는데, 저렴한 거치대를 주는 것 같습니다.

Onyx Boox Nova Air 사전 예약 이벤트


개인적으로는 6만원 ~ 7만원 정도의 마그네틱 케이스와
54,000원에 판매하는 오닉스 북스 스탠드 거치대를 사은품으로 100%로 제공해 주면 진짜 좋았을 것 같네요.

Onyx Boox Nova Air 마그네틱 케이스(버튼 케이스)
좌측 오닉스 북스 스탠드, 우측 저가 스탠드 


너무 도둑놈 심보인 것 같아서, 그냥 그랬으면 좋겠다고 생각만 해봤습니다. 생각만요.
이북 리더기에 관심 없는 분들은 40만원이면 갤럭시 탭 산다는 댓글이 달릴 것 같기도 하네요.
아무튼 전자책 단말기 패널 공급이 다양화 되고, 가격도 낮아져서 많은 분들이 전자책 단말기의 매력을 느껴봤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