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북 친구들

2세대 컬러 오닉스 북스 노바3 컬러 이북 단말기 언박싱 Part 1 of 2

by Tablet79 2021. 4. 7.
Youtube 동영상 : 2세대 컬러 오닉스 북스 노바 3 컬러 이북 단말기 언박싱 Part 1 of 2


 
안녕하세요 Tablet79 입니다
BOOX NOVA 3 컬러 제품이 도착해서 개봉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unboxing


POKE 2 COLOR 보다 색상이 선명해졌다고 해서 기대감이 큽니다. 개봉을 해보고 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동봉된 보호필름


보호 필름이 별도로 있네요 BOOX 기본 제공 필름은 붙이기 힘들어요 필름 붙이는데 고생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책갈피 느낌의 끈


끈이 있습니다 끈을 잡아 올리면 제품이 나오고요 안에 설명서와 펜이 들어 있습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기본 동봉펜


ONYX MAX 제품에 처음 나왔던 펜인가요? 구멍이 뚫려 있어서 여기다가 꽂으라고 되어 있네요
펜은 크기도 아담하고 두께도 나쁘진 않은 거 같아요 자석 기능은 없습니다

왼쪽 갤럭시탭 S7 펜, 오른쪽 노바3 컬러 펜


왼쪽은 갤럭시탭 S7 펜이고 오른쪽은 NOVA 3 컬러 제품 펜입니다 두께 차이가 많이 납니다 크기는 NOVA 3가 조금 아담한 스타일입니다. 둘 다 와콤펜이기 때문에 서로 호환이 됩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C-타입 케이블


C-타입 케이블이 동봉 되어 있고 두껍습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제품 설명서(한글 포함)

그리고 제품 설명서 두 개 있어요 
한글이 있습니다
① 충전 단자    ② 뒤로 가기    ③ USB-C포트 
④ 마이크    ⑤ 스피커
a BOOX 장치    b 보증서    c 사용설명서 
d 스타일러스 펜    e USB-U케이블    f 보호 필름 
전원 버튼은 2~3초간 눌려 주십시오
충전 중에는 LED가 빨간색이며, 
완충시 파란색으로 나타납니다 
강제종료 하려면 전원버튼을 약 8초간 눌러 주십시오.
설명서의 풀버전은 BOOX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앞면


그럼 본체를 한번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아이패드 미니와 동일 사이즈 입니다. 디자인은 POKE 3와 동일하게 
하단이 회색 투톤 컬러로 되어 있는데 블랙보다는 좀 더 깔끔한 디자인이고 이쁜 거 같아요

오닉스 노바3 컬러 뒷면

근데 뒷면이 안 이뻐요 투박하게 되어 있죠?

오닉스 노바3 컬러 케이스 앞면

그래서 저는 보호 케이스를 별도로 받았습니다. 이 제품을 향상 끼우고 사용할 생각이에요 케이스가 잘 나왔는지 볼게요색상은 회색을 받았고요 

오닉스 노바3 컬러 케이스 뒷면

그리고 뒤에 안 이뻤던 뒷면을 가리니까 깔끔하네요

오닉스 노바3 컬러 케이스 펜 수납

여기에 펜을 꽂아 볼게요 그래서 펜이 두꺼웠나 봐요 빠지지 말라고 꽂으면 펜 고리에 걸려서 빠지진 않을 것 같아요
이렇게 쓰면 될 거 같고 이런 케이스는 ONYX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끼우고 사용하면 될 거 같고요 

소형 사이지의 책과 크기 비교


다이어리 같고, 책 같아요 크기는 소형 책과 비슷한 사이즈에요 그래서 휴대성은 POKE 2 COLOR가 더 좋지만 책을 보는 느낌으로 보고 싶다면 이러한 8인치가 가장 책과 유사한 크기입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펜 보정


제품을 한번 켜 보도록 할게요. 한국어를 선택 하겠습니다.  펜이 되는 제품이니, 펜으로 할게요. 펜 감촉도 나쁘잖아요
펜 보정을 해 볼게요 끝났습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색상 비교


차이점이 어떻게 바꿨는지 봐야 되겠네요. 똑같이 사진을 복사해 줬어요. 어때요? 색상 차이가 보이시나요?

오닉스 노바3 컬러 색상 비교(w/ 포크2 컬러) : 밝기 0%


겹쳐 볼까요? 아~ 다르긴 하네요 색상 표현력을 두 가지만 보여드리면 지금 같은 그림인데 이 부분은
두가지 색을 표현하고 있잖아요. 근데 POKE2 COLOR은 하나의 색 밖에 표현을 못해요 차이점이 있네요. 더 다양하게 색상을 표현해주네요 이렇게 비교하니까 차이가 명확합니다. 더 색상을 잘 표현을 해 줘요
NOVA 3 COLOR 색상이 더 진한지는 잘 모르겠는데 색상을 더 다양하게 표현하도록 개선된 건 맞습니다.

오닉스 노바3 컬러 색상 비교(w/ 포크2 컬러) : 밝기 100%


밝기를 최대로 올리기 비교 했을때는 더 명확하게 차이가 나죠 아까 설명 드렸듯이 색상을 하나로 밖에 표현을 못 하죠 근데 지금 보시는 것처럼 투톤으로 자세하게 표현을 해 주는 게 보이실 거예요 확실히 개선이 된건 맞아요 흰색을 제대로 표현을 못 하는 거는 개선이 안되었어요

확실히 POKE 2 COLOR 보다 NOVA 3 COLOR 가 색상 표현에서 더 우위에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좀 더 사용해 보고 장단점에 대해서는 추가로 다시 한번 말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6-11 블루딕 사전 동작 테스트 요청으로 영상 올립니다.

Youtube 영상 - [요청] 오닉스 북스 노바3 블루딕 사전 테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