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 친구들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 국내 미출시 키보드 케이스 구입해 봤습니다.

by Tablet79 2023. 1. 21.

안녕하세요 태친입니다.
국내 업체 최초로 펀치홀 태블릿PC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 제품이 도착해서 언박싱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본 제품은 철저한 전수 검사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이렇게 표기되어 있는데 뭔가 믿음직 스럽네요



태블릿PC 뒷면에 QC Pass 스티커도 부착되어 있군요 꼼꼼한 검수를 진행한 것 같네요



액정 보호 필름이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필름 보호 비닐에 충전기 사용시 주의 사항이 안내 되어 있고, 20W 이상의 PD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계속해서 보겠습니다. 중간 박스에는 SD카드 제거 핀이 있고요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USB-A to USB-C Cable입니다.



태블릿 본체를 볼게요 왼쪽에 microSDCard 확장 슬롯이 있습니다.



위쪽은 스피커가 2개, USB-C 충전 포트와 전원 키가 있습니다.



오른쪽은 볼륨 조절 버튼이 있고, 마이크 홀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도 스피커 2개가 있어서 총 4개의 쿼드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후면은 전체적으로 실버 메탈 특유의 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면에 8MP 카메라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각진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유선형의 갤럭시탭S6 라이트 2022 제품과는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전면 펀치 홀 카메라는 5MP입니다.



나머지 구성품도 볼게요 이건 별도로 구매한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가격은 5만원정도 합니다. 삼성 갤럭시 탭에서 주는 S펜처럼 기본 구성품으로 동봉해줬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전용 펜팁이 2개 동봉되어 있습니다. 펜 팁은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뒤쪽에 A4 건전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앞쪽에 물리 버튼이 있고, 그립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펜슬은 뒤쪽에 부착은 되는데 자력이 강하지 않아서 흔들면 쉽게 떨어 집니다.


아래쪽은 뒷판 보다는 강하게 부착이 됩니다. 그 외에 부착되는 곳이 없습니다. 



전용 Bookcover Case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사은품으로 줬는데, 별도 구매하면 2만원 정도 합니다. Bookcover Case도 자석으로 부착하는 방식입니다. 요즘에는 저가 태블릿들도 케이스가 자석으로 부착되게 만들어서 좋네요 자석을 이용하기 때문에 탈부착이 용이하고 다자인도 깔끔합니다.




거치 기능도 있어서 2단 각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레볼루션 G11은 456g으로 표기 되어 있었는데 실제 무게는 본체만 453g입니다.



Bookcover Case를 부착하면 663g입니다.



국내 미출시된 키보드 케이스를 보여 드릴게요 CHUWI HiPad Pro 키보드 입니다. 아이뮤즈 소개 글에서 CHUWI HiPad Pro 제품과 동일해서 키보드 호환이 될 거라고 말씀드렸죠?



카메라 위치까지 정확하게 결합이 됩니다.



블루투스 방식이라서 별도 충전을 해 줘야되고요



키보드는 1단 거치만 됩니다. 키 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키보드를 결합했을 때 무게는 766g입니다.



재질은 아이뮤즈 제품과 상당히 다릅니다. CHUWI HiPad Pro 키보드는 스웨이드 느낌이고 아이뮤즈 Bookcover Case는
외부는 고무 느낌이 들고 속감은 부드러운 감촉인데 CHUWI 키보드 느낌하고는 좀 많이 다릅니다.



CHUWI HiPad Pro 키보드 재질은 예전에 리뷰했던 11인치 4:3비율의 HiPad Plus 키보드와 동일합니다.

 

11인치 오리지널 4:3 비율의 태블릿, 아이패드(iPad) 아니고 하이패드(HiPad) 입니다

안녕하세요 태블릿79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아이패드 보다 더 아이패드 같은 11인치 오리지널 4:3 비율의 태블릿 HiPad 제품입니다. CHUWI 사이트에서 219달러에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키보드

tablet79.tistory.com



보호 필름을 자세히 보면은 왼쪽 상단은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죠? 자동 밝기 조정을 사용할 때 저 부분을 손으로 가리게 되면 화면이 어두워 집니다. 주변 밝기를 감지하는 센서는 하나만 있네요.



레드미 패드도 센서가 하나만 있어서 상단 좌측을 가리면 화면이 어두워 집니다. 중저가 태블릿은 대부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탭S6 라이트 2022 제품은 두 곳을 동시에 가릴 때만 화면이 어두워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펀치 홀 디자인으로 베젤이 상당히 얇은데요 화면 하단에 버튼 기능이 있어서 앏은 베젤의 장점을 가리게 됩니다.
설정-접근성-시스템 탐색으로 이동해주세요 여기서 3버튼 탐색에 체크 된 것을, 동작 탐색에 체크하면 더 넓게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스와이프 제스처로 사용하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사진 옵션에서 대비로 들어가서 기본 색상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모드, 대비, 채도, 사진 밝기, 선명도, 색 온도, 동적으로 명함 대비, 블루라이트 디펜더 옵션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화면 옵션에 빠른 실행 아이콘에도 등록되어 있는데 다크모드와 독서모드는 있지만 흑백 모드가 안 보입니다.



설정 - 접근성 - 색상 보정으로 들어가면 원래는 흑백(전색맹), 녹색약, 적색약, 청색약 이렇게 4개의 옵션이 보여야 되는데, 흑백이 안 보입니다.



이런 태블릿PC는 어쩔 수 없이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시켜줘야 됩니다. 설정에서 태블릿 정보로 들어가면 빌드 번호가 보이는데 이걸 연타하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제 설정 - 시스템 - 고급으로 들어가면 개발자 옵션이 보입니다. 선택해 주세요.



아래로 쭈욱 내려보면 색상공간 시뮬레이션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전색맹이 보이게 됩니다. 이걸 선택하면 화면이 흑백으로 변경이 됩니다. 흑백 모드를 지원 안해서 방법이 좀 복잡한데, 아쉬운 대로 이렇게 전자책 단말기를 사용하는 느낌으로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베젤이 약 5mm 정도로 상당히 얇아서 디스플레이 화면이 89%를 차지 합니다. 스펙 시트는 4.8mm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레드미 패드 베젤이 약 8mm 정도니까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의 베젤은 상당히 앏은거죠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은 10.8인치 16:10 비율이고 레드미 패드는 10.61인치 5:3비율이기 때문에 화면 크기와 비율에 차이가 있습니다.
레드미 패드는 16:9 비율에 가깝기 때문에 화면 베젤이 넓음에도 불구하고 레터박스를 좀 최소화 시켜 주는데요. 이 상태에서 화면을 확대하면 베젤 두께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 납니다.



유튜브 동영상 화질은 레드미 패드는 최대 1440p 60fps,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은 최대 2160p 60fps로 나옵니다.
그런데 이 해상도를 재생하면 버퍼링이 심해서 원활하게 재생이 안됩니다. 그래서 광고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2160p로 재생하기는 좀 어려울 것 같고 레볼루션 G11 제품도 최대 1440p 60fps까지 재생이 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해상도는 2560x1600 LCD, 60Hz 화면 주사율 380nit 밝기의 제품입니다.
레드미 패드는 2000x1200 LCD, 90Hz 화면 주사율, 400nit 밝기에 TUV 라인란드 시력보호 인증을 받았습니다.
두 제품의 화면 품질을 비교해 드리면 화질은 레드미 패드가 더 우세합니다. 화질이 중요한 분은 레드미 패드를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야각은 두 제품 모두 우수합니다.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 가장 큰 장점은 베젤인 것 같네요 자꾸 화면을 확대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제품입니다.
Widevine DRM L1을 지원해서 넷플릭스 고화질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TV와 연결하면 양쪽에 레터박스가 생깁니다. 삼성 태블릿에는 TV 화면 비율에 맞게 전체 화면으로 변경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태블릿들도 이런 기능을 지원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자체 기능으로 스마트 TV에 송출할때는 전체화면으로 재생 가능합니다.



삼성이나 LG 태블릿 처럼 화면을 두드려서 켤 수 있는 노크온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RAM 8GB, ROM 128GB에 쓰기 속도 329MB/s 나옵니다.



레드미 패드는 쓰기속도 350MB/S, 읽기속도 563MB/s 나왔습니다.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은 미디어텍의 MT8789V/CT AP를 사용한다고 나와 있는데 판매 사이트에는 MT8789T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CHUWI HiPad Pro와 동일한 미디어텍 헬리오 G95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레드미 패드는 6GB+128GB 제품을 구입했는데 미디어텍 헬리오 G99를 사용하고,
긱벤치5 테스트에서 싱글 561점, 멀티 1944점 나왔습니다.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은 긱벤치5 싱글 505점, 멀티 1589점 나왔습니다.



1차~10차까지 테스트 결과는 비슷하게 성능을 유지해 주는 것 같습니다.



3DMark는 Wild Life Extreme 기준으로 379점이 나왔습니다.



PCMark 전체 스코어는 7859점 나옵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탭S6 lite 2022 태블릿PC 리뷰에서 웹 서핑 속도 테스트도 진행해 달라는 분이 있어서 레볼루션 G11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여러 창을 띄어 놓고 사용해도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자체가 느린 경우가 있는데, 이건 태블릿 문제는 아니니까 넘어갈게요



레볼루션 G11 스타일러스 펜에 성능도 확인해 볼게요 스타일러스 펜은 4096단계 필압을 지원합니다.
Squid 앱에서는 지터링 현상이 많이 발생됩니다.



Noteshelf 앱에서는 지터링 현상이 발생되지 않도록 잘 보정해 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OneNote 앱입니다. OneNote에서는 필압이 안 되는 것 같네요 붓 글씨 같은 필기감을 원하는 분들은 아쉬울 것 같습니다.
OneNote 앱에서도 지터링 현상이 심하게 발생됩니다.



이번에는 FLEXCIL 앱입니다. 기본 펜은 필압이 안 들어 가는데 이건 갤럭시 탭S6 Lite 2022에서도 동일했습니다.
FLEXCIL 앱도 지터링 현상이 보입니다.



LecrtureNotes 앱에서도 필기를 해보면 필기감이 좋지는 않네요
필기를 많이 하거나, 그림 그리는 목적으로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앞서 리뷰했던 갤럭시 탭S6 Lite 2022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레볼루션 G11은 간단하게 밑줄을 긋고 주석을 달때 사용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면에 8MP 카메라는 주간에 촬영하면 블로그에 올릴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야간 사진은 품질은 이정도입니다.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
갤럭시 S22 울트라


배터리는 7100mAh로 표기 되어 있는데 최대 밝기 380nit에서 배터리 스트레스 테스트 결과 4시간 28분 사용으로 나왔습니다.
15%에서 완전 충전할 때 3시간 소요되었습니다.



갤럭시 탭S6 Lite 2022 제품이 배터리 7040mAh가 탑재되어 있고 최대 밝기 369~400nit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아이뮤즈하고 최대 밝기가 크게 차이가 안 난다는 거죠 최대 밝기 6시간 31분 정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레볼루션 G11은 10.8인치고 갤럭시 탭S6 Lite 2022 에디션이 10.4인치라서 정확하게 비교 할 수는 없겠지만, 감안을 해도 레볼루션 G11 제품의 배터리 최적화는 만족스럽지는 않네요



어떠신가요? 아이뮤즈 레볼루션 G11의 최대 장점은 얇은 베젤에서 오는 몰입감이 뛰어난 화면을 제공해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레드미 패드에서 지원되지 않는 스타일러스 펜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그리고 정식 발매 되지는 않았지만 CHUWI HiPad Pro 키보드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 이 제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