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 친구들

레노버 탭 P11 PRO 적당한 가격에 중급기 태블릿

by Tablet79 2021. 6. 28.

 

 

Youtube 영상 : 레노버 탭 P11 PRO 적당한 가격에 중급기 태블릿

 

안녕하세요 Tablet79 입니다.

iplay40 이후로 가장 반응이 좋은 레노버 Tab P11 Pro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P11 제품과 가장 큰 차이점은  P11는 LCD 제품인데, P11 Pro는 OLED 액정으로 영화를 볼 때 더 선명한 화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HD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넷플릭스 고화질 시청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먼저 개봉해 보겠습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언박싱

제품이 도착해서 열어 보겠습니다 봉인 스터커 제거를 좀 해줘야 되겠네요

레노버 Tab P11 Pro 본체

레노버 Tab P11 Pro 본체를 이렇게 들면

레노버 Tab P11 Pro 구성품(설명서+유심 제거핀)

설명서와 microSD 카드를 뺄 수 있는 핀일 거에요 이 모델은 LTE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유심을 장착하지 못합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이어폰 C-타입 어댑터

그 다음에 콘센트 어댑터를 같이 동봉해 줬네요  C-타입 이어폰 변환 어댑터도 같이 넣어 줬습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충전기

이쪽은 충전기가 있고요 5V 3A, 10V 2A, 12V 1.67A 20W까지 지원하는 충전기 입니다.

레노버 Tab P11 Pro C-타입 케이블

C-타입 케이블 입니다

레노버 Tab P11 Pro 본체

그 다음에 본체를 보겠습니다. 오! 엄청 얇아요

레노버 Tab P11 Pro 슬레이트 그레이 색상

제품 색상은 슬레이트 그레이 색상이에요 11.5인치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을 사용하고 있고 2560 x 1600 해상도에 디스플레이 입니다.

갤럭시 Tab S7 vs 레노버 Tab P11 Pro 가독성

단점은 삼성 갤럭시 Tab S7+와 같은 높은 퀄리티의 OLED 패널은 아닙니다.
갤럭시 Tab S7+ 제품이 지금 없어서, Tab S7로 대신 비교해 드립니다. 

Tab S7은 LCD 제품입니다. 레노버 Tab P11 Pro 펜타일 방식의 OLED 패널을 사용하는 느낌인데, 해상도에 비해서 선명도가 떨어져 가독성은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글씨를 볼때는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영상을 볼때는 충분히 만족감을 주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OLED 특유의 깊고 진한 색감을 표현하고 있어서, 몰입감을 주기에는 충분합니다.

레노버 Tab P11 Pro 가로 모드로 설계

가로 모드로 쓰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 것 같고요

레노버 Tab P11 Pro 윗쪽

가로 기준을 볼 때 윗쪽이 볼륨 업/다운 버튼이 있고요

레노버 Tab P11 Pro 왼쪽

돌리면 왼쪽에 전원키가 보입니다. 그리고 microSD 카드를 뽑을 수 있는 핀이 보이고요 

레노버 Tab P11 Pro 하단

그리고 또 돌리면 하단에 포고핀이 있어서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오른쪽

오른쪽은 스피커와 USB-C 타입 충전기가 있어요

레노버 Tab P11 Pro 후면

뒷면은 카메라가 있는데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전면은 500만 화소 입니다.

레노버 Tab P11 Pro 부팅중

전원을 켰습니다. 배터리가 8600mAh 최대 15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20W 충전을 지원하고, 80% 충전하는데 2시간
완충하는데 3.1시간이면 완충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국어를 선택하겠습니다. WiFI를 연결해 줄게요

알루미늄 유니바디 설계로 디스플레이를 둘러싼 4면의 베젤 두께는 각각 6.9mm이며, 장치의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도 5.8mm에 불과합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들었을때 얇은 두께로 인한 만족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무게는 485g 이고요 손으로 들었을때도 굉장히 가볍습니다

저가형 태블릿은 레노버 Tab P11 제품과 iplay40 제품이 많이 거론되는데요 그 두 제품은 20만원 이하의 저가 태블릿에서 좋은 제품이지만, 레노버 Tab P11 Pro 제품은 30만원대의 중급기 제품인 만큼 급이 다른 성능을 보여 줍니다.
국내 가격은 아니고,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기준입니다.

단점은 국내에서도 이 제품이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도킹 키보드와 펜을 패키지로 80만원에 출시 되었습니다.

레노버 Tab P11 Pro 국내 출시 가격

지금은 70만원대로 가격이 조금 다운되었지만, 그래도 높은 가격으로 선듯 구입하기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799,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국내 정식 발매 기준일때 가격이고요 굉장히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에요
물론 국내 정식 판매되는 제품은 키보드하고 펜을 주고 있는데요 저는 단품으로 구입해서 키보드와 펜이 없어요 가격 차이가 많이 나죠?

레노버 Tab P11 Pro vs 갤럭시 Tab S7 크기 비교


크기 차이도 갤럭시 Tab S7보다 레노버 Tab P11 PRO가 더 커요
저장 용량은 128GB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레노버 Tab P11 PRO는  Qualcomm®Snapdragon™ 730G 중급기 태블릿 답게 매끄러운 멀티태스킹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6GB 메모리를 지원해서 멀티태스킹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버튼이 전원 버튼하고 통합되어 있어요 그래서 요즘에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과 동일한 사용성을
보여 줄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레노버는 갤럭시 Tab 처럼 전용 펜슬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외 구매로 저렴하게 태블릿만 구입했다면, 펜은 별도로 구입해 줘야 됩니다. 단점은 저는 기존에 레노버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와콤 AES펜이 있어서 호환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펜을 구입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호환이 안됩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에서는 N-Trig 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아쉬웠던 부분입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워노트 필기


원노트에 필기를 하나 해보죠 생각 보다는 양호하죠?

레노버 Tab P11 Pro 원노트 그림

그림도 그리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물론 MS에서 서피스용으로 N-Trig 펜을 계속 발전시켜서 요즘에는 성능도 어느정도 보장해 주기는 합니다. MS에서는 이 펜을 MPP(Microsoft Pen Protocol)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N-Trig 펜 보다는 와콤 AES펜이 필기감에서 더 우위에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TV가 있다면 태블릿 화면을 송출해서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11.5인치도 영상시청에 충분하지만, 태블릿에 있는 영상이나 사진을 가족과 공유해 보세요. 대형 TV에서 태블릿을 조작하고 있으면 만족감이 상당합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유튜브 앱으로 TV 송출 방법

여기 상단에 유튜브 송출하는 버튼이 보여요 이걸 선택하고 그다음에 TV를 선택한 다음에 TV에서 연결을 허용해주면 됩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유튜브 앱으로 TV 송출 영상 선택

시청중에 검색을 한 다음에  원하는 영상을 다시 선택을 해요 그리고 재생 버튼을 터치를 하면은 그 영상으로 다시 볼 수가 있어요

레노버 Tab P11 Pro 유튜브 앱으로 TV 송출 중

이렇게 미러링으로 영상을 볼수가 있어요  이렇게 편하게 검색해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어요 태블릿을 멈추면 TV에서도 영상이 멈춥니다.

단점은 TV는 영상시청에 적합한 16:9 비율을 사용하지만, 태블릿은 영상 외에도 웹서핑, 문서도 봐야 되서 16:10 비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블릿을 TV에 송출하면 비율 문제로 양쪽에 검은색 레터박스가 생기게 됩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전체 화면 TV 전송 시 비율 문제로 생긴 레터박스

유튜브 말고 태블릿 화면을 전체를 미러링하고 싶다면 윗쪽을 쓸어내린 다음에 화면 전송을 눌러요 그리고 화면이 TV 송출이 되는데 양쪽 사이트에 레터박스가 생긴게 보이실 거에요 지금 보여드린거는 레노버 태블릿인데 이게 단점이긴 해요 국내에서 출시되는 삼성전자 또는 LG전자 제품은 별도 옵션을 통해서 TV 비율에 맞게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지만, 레노버 태블릿은 해당 옵션이 없습니다.

보시는건 갤럭시 Tab S7이고 TV 송출 설정

보시는건 갤럭시 Tab S7이고 전체화면 기능이 있습니다. 윗쪽을 쓸어 내려서 Smart View를 선택을 해요 
그리고 태블릿 > 다른 디바이스를 선택을 해줘요 TV와 동일한 Wi-FI 환경이면 LG TV가 뜰 거에요 저걸 선택을 해주면 나오는 메뉴 입니다. 

갤럭시 Tab S7 전체화면

지금 시작하기 누르고 연결이 되면 우측에 아이콘이 파란색이 보여요 TV 화면은 화면 비율이 안맞아서 레터박스가 생겼어요 이때 아까 보였던 우측에 태블릿 화면비율을 선택해줘요 그러면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전체화면이 보일거예요

갤럭시 Tab S7 전체화면 선택

이걸 누르면 지금 TV에서도 전체화면 표시가 돼요 이 기능을 레노버 태블릿에서는 찾지 못했어요

레노버 Tab P11 Pro vs 갤럭시 Tab S7 자석 기능 비교

이 제품은 뒷판이 자석으로 되어 있는데 냉장고와 같이 철판으로 된 곳에 붙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쇼파 옆에 위치한 스타일러에 부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Tab 보다는 자성이 강해서 안정적으로 부착할 수 있습니다.


차량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레노버 Tab P11 Pro 차량 네비게이션 활용

돌비 사운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차량에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음량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레노버 Tab P11 PRO 제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