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 친구들

태블릿을 노트북 PC 듀얼 모니터(보조 모니터)로 몇대까지 연결해 보셨나요?

by Tablet79 2021. 6. 26.

 

Youtube 영상: 태블릿을 노트북 PC 듀얼 모니터(보조 모니터)로 몇대까지 연결해 보셨나요?

안녕하세요 Tablet79입니다.

Youtube 영상: 구형 노트북을 보조 모니터로 활용해 보자

얼마전에 올린 "구형 노트북을 보조 모니터로 활용해 보자" 영상이 예상보다 반응이 좋았어요
그래서 2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태블릿을 이용해서 노트북 보조 모니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무료앱과 유료앱이 있는데, 당연히 무료앱에 더 관심이 있을 것 같아서 먼저 무료앱을 소개하고, 이어서 유료앱을 보여 드릴께요
집에 이미 모니터가 있는 분들은 재미로 봐주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앱은 Spacedesk를 사용해 줄거에요 더보기에 링크 올려 드렸으니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pacedesk.net/

 

spacedesk | Multi Monitor App | Virtual Display Screen | Software Video Wall | Multi Monitor App | Virtual Display Screen | Soft

SOFTWARE LICENSE TERMS These license terms are an agreement between datronicsoft and you. Please read them. They apply to the software you are downloading from spacedesk.net, which includes the media on which you received it, if any. The terms also apply t

spacedesk.net

무료 앱 Spacedesk를 태블릿과 노트북 PC에 모두 설치해 주셨다면 하나씩 적용해 보겠습니다. 

Spacedesk 앱을 이용해 태블릿 6대 연결

이렇게 공간이 충분하고 태블릿을 다량 보유하고 계신분은 계속해서 연결을 해 주실 수 있습니다.
Spacedesk은 무료 앱이면서 여러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다음은 유료앱을 소개해 드릴께요
아이패드는 Duat과 같이 다양한 앱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는 속도와 안전 성을 생각해서 유료앱은 무선 보다는 유선으로 연결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TwomonUSB


소개해 드릴 앱은 TwomonUSB 입니다. Twomon 제품은 종류가 많은데 제가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유선으로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애플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구입하게 된다면 이중 지출이 필요 합니다.
가격은 1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양쪽 마켓에서 모두 구매를 했습니다.

PC용 프로그램은 링크를 별도로 남겨 드립니다. Easy&Light (easynlight.com)

 

이지앤라이트

투몬(Twomon),이지비(EasyBee), 이지캔버스(EasyCanvas)

www.easynlight.com

구입했다면, 태블릿과 노트북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USB 케이블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TwomonUSB 아이패드 연결

TwomonUSB 아이패드 연결해 주면, 좌측 아이패드 화면을 보조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womonUSB 안드로이드 연결

TwomonUSB 안드로이드 탭에 연결해 주면, 우측 레노버 태블릿 화면을 보조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C 두대 연결하는 방법도 알려 드릴께요
이 방법은 이미 "구형 노트북을 보조 모니터로 활용해 보자" 영상에서 언급해 드려서 간단하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노트북 2대를 연결해서 보조 모니터로 활용

노트북 2대를 연결해 주면, 좌측이 보조 모니터로 사용되고, 우측이 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네 이렇게 태블릿과 노트북을 활용한 듀얼 모니터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