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북 친구들

오닉스 북스 노바 에어C 1부 - 언박싱! 이제는 컬러 e-리더기로 전차책을 봅니다. (with BOOX Leaf 전용 소프트 젤리 케이스)

by Tablet79 2022. 4. 3.

안녕하세요 Tablet79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ONYX BOOX Nova Air C입니다.
전에 소개해 드린 ONYX BOOX Nova Air 7.8인치 제품에 컬러가 추가된 제품입니다.


별도로 케이스를 구입했는데 슬리브 파우치를 동봉해 주는지는 몰랐네요.
깔끔한 파우치가 공짜로 생겨서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BOOX Leaf 전용 소프트 젤리 케이스도 구입했습니다. Nova Air C와 동시에 같은 날짜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젤리 케이스 기다린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잠깐 BOOX Leaf 착용을 해볼게요 BOOX Leaf는 7인치 사이즈의 리더기입니다.


그런데 이거 마감 상태가 좋지 못하네요

왼쪽은 스피커 구멍이 뚫려 있는데요 오른쪽은 스피커 구멍이 뚫려 있어야 되는데 Made in China 마크 때문에 막혀 있습니다. 아마도 모노 스피커라서 한쪽만 뚫려 있는 것 같은데요. 리더기에서 양쪽에 구멍이 있다면 케이스도 양쪽에 뚫려 있는 게 맞다고 봅니다. 착용해 보겠습니다.



착용했을 때는 깔끔한 것 같습니다. 이정도까지만 볼게요

 

그럼 오늘의 주인공인 ONYX BOOX Nova Air C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안쪽부터 볼게요 


전용 스타일러스펜이 보입니다. 이번에 변경되면서 펜슬 커버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USB-C to A타입의 케이블입니다.


그리고 보증서와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리더기 본체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E-ink는 이 상태가 전원이 꺼져 있는거예요 조명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패널 밝기가 이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전용 펜슬은 우측에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펜슬 커버를 씌우니까 완전이 밀착되지 않네요



커버를 벗기고 부착하면 이제 완전히 밀착이 됩니다.



좌측부터 보면 포고 핀 단자가 있는데 이건 물리 버튼이 있는 케이스를 부착할 때 사용합니다.


위에는 전원 버튼입니다.


오른쪽은 스타일러스펜을 부착하는 자석이 보이고요

아래쪽은 USB-C 포트, 마이크, 스피커는 양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 모델이라서 이렇게 인증 마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스티커는 접착이 너무 강해서 제거할 때 찢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스티커 품질도 조금 신경 써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색상이 검은색이 아니에요 약간 어두운 그린색이 감도는 색입니다. 갤럭시 버즈 2 올리브 색상과 함께 보여 드릴게요 Nova Air C는 어두은 그린색인 걸 알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정하는 방법은 BOOX Leaf 리더기 영상에서 너무나 상세하게 영상을 만들어서 그걸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래 글을 참고 바라며, 이번에는 생략하겠습니다.

2022.02.25 - [e북 친구들] - 오닉스 북스 리프(ONYX BOOX Leaf) 7인치 전자책 단말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용법

 

오닉스 북스 리프(ONYX BOOX Leaf) 7인치 전자책 단말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용법

안녕하세요 Tablet79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ONYX BOOX Leaf 7인치 전자책 리더기입니다. 출시는 2021년 11월이고,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돼서 해외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먼저 제품 언박

tablet79.tistory.com



이 제품은 ONYX BOOX Nova Air 7.8 인치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ONYX BOOX Nova Air C 7.8 후면

ONYX BOOX Nova Air 7.8 인치는 뒷면은 회색에 대리석 느낌으로 도트가 찍혀 있고, 아래쪽은 크롬으로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ONYX BOOX Nova Air 7.8 후면

그리고 앞쪽 색상도 회색으로 되어 있는데, 그외 디자인은 동일하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ONYX BOOX Nova Air 7.8 전면



ONYX BOOX Nova 3 Color 제품은 디자인이 너무 투박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ONYX BOOX Nova 3 Color 전면
ONYX BOOX Nova 3 Color 후면


이제 좀 최신 제품을 사용하는 느낌이 듭니다.


이 제품이 출시되기 전에 1세대 컬러 제품이 ONYX POKE 2 Color가 있었고

ONYX POKE 2 Color

2세대 컬러 제품은 ONYX BOOX Nova 3 Color가 있었습니다. 조명을 끈 상태입니다.

ONYX POKE 2 Color vs ONYX BOOX Nova 3 Color 조명 OFF


ONYX BOOX Nova Air C는 3세대 컬러 제품은 아니고 2.5세대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E-ink가 개발한 On-Cell Touch ePaper 모듈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원리는 기존에는 터치패널과 E-ink 패널이 분리되어 있었는데, 이걸 하나로 합치면서 투과도를 올렸습니다. 조명을 끈 상태입니다.

ONYX BOOX Nova Air C 조명 OFF



이번에는 조명을 모두 최대로 올리고 비교했을 때입니다. 

조명 ON


Nova3 color와 비교했을 때 프론트 라이트를 켜고 사용하면 색 대비는 30%, 색 채도는 15% 올라갔다고 합니다.


조명을 끄면 색 대비는 6%, 색 채도는 14%로 올라갑니다. 그래도 아직도 조명을 끄면 흑백 전자책 리더기와 비교하면 패널이 어둡습니다.



성능에 대해서 말씀을 안 드렸네요.
AP는 Qualcomm Snapdragon 662를 사용하고, RAM 3GB, Memory 32GB를 사용합니다.
외장 SD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32GB 용량은 좀 많이 아쉽습니다.
디스플레이는 7.8인치에 on-Cell 칼레이도 Plus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고 해상도는 1404x1872 300dpi를 사용하는데, 
컬러를 표현해야 되기 때문에 468x624 100dpi를 사용하게 됩니다.


Nova Air C는 컬러 필터 입혀져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패널이 어둡고 또 자세히 보면 흰색 배경을 깔끔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배경에 모래알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가독성을 중시하면 흑백 전자책 리더기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신에 이런 컬러로 된 책을 볼 때는 Nova Air C는 장점이 충분히 있는 제품입니다.

조명 OFF
조명 ON


간단하게 이 제품의 장단점을 언급 드렸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만 할게요
물리 버튼이 있는 전용 케이스가 배송오면 추가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