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Nspree 업체 HannsNote2 10인치 RLCD 태블릿 출시 소식
안녕하세요 태친입니다.
대만에 본사를 둔 HANNspree애서 10인치 풀 컬러 전자 종이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갖춘 HannsNote2라는 새로운 전자 노트 장치를 출시했습니다.
https://www.hannspree.com/hannsnote2
HANNspree HannsNote2는 eink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는 전자책 리더기입니다. 이 제품은 Hannstar Color Crystal 반사 디스플레이 LCD 패널을 사용하고, 자연광 반사를 통해 화면을 밝히는 에코 프렌들리(Eco-Friendly) 페이퍼 디스플레이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백라이트가 없는 RLCD 기술이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 기술은 태양광이나 실내 조명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고,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를 방출하지 않아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1670만 색상의 풍부한 색감과 1600 x 1200에 200PPI의 고해상도, 60Hz의 빠른 리프레시 속도를 자랑합니다.
HannsNote2 성능은 e북 리더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Rockchip RK3566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램 4GB에 저장공간 64GB입니다. 게임 용도보다는 영상을 보거나 전자책 리더 용도에 적합한 저 사양의 제품입니다.
HannsNote2는 10인치 크기에도 불구하고, 두께가 4.7mm, 무게가 350g으로 매우 얇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가벼운 무게를 위해서 2200mAh 배터리를 탑재한 것으로 보는데, 10인치 사이즈를 고려하면 작아 보일 수 있지만 백라이트 모듈이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책을 보는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13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HannsNote2에는 USI2.0 프로토콜 스타일러스 펜 사용 가능하며, 내장된 노트 앱을 통해 PDF 파일을 편집하거나, 그림이나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HannsNote2는 대만에서 Chunghwa Telecom의 통신사 모바일 인터넷 요금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럽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글로벌 제품이 출시하면 하나 구입하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