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친구들

브릴리언트 랩스(Brilliant Labs) AI 스마트안경 프레임 출시

by Tablet79 2024. 2. 16.


브릴리언트 랩스(Brilliant Labs)는 보박 타방가 전 애플 임원이 창업해 최고경영자(CEO)로서 이끌어 온 회사입니다. 이 회사에서 AI 기반 스마트 안경 프레임을 출시했습니다.



프레임 AI 안경은 MicroOLED 기술을 사용하여 생생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icroOLED는 최근에는 AR 및 VR 헤드셋에 적용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고해상도:
MicroOLED는 기존 OLED보다 훨씬 높은 고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2. 자체 발광:
OLED 기술은 각 픽셀이 자체적으로 빛을 발산하므로, LED LCD TV와 달리 픽셀을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OLED TV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가 뚜렷합니다.


이 안경은 증강 현실과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노아 (Noa)라는 멀티 모달 생성 AI를 기반으로 하며, 시각적 분석에는 GPT-4 비전, 음성 인식에는 위스퍼, 이미지 생성에는 스테이블 디퓨전, 웹 검색에는 퍼플렉시티를 사용합니다. 사용자는 양쪽 눈으로 증강 현실과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언어 번역: 프레임 AI 안경은 언어를 번역할 수 있어 다국어 환경에서 유용합니다.


2. 이미지 인식: 시각적 분석을 통해 건물 종류, 물체, 사물 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3. 웹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결과를 표시합니다.


프레임 AI 안경은 최신 기술을 사용하면서도 웨어러블 기술을 최대한 가볍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여 40g 미만의 무게를 구현했습니다. 이 안경은 충전식이며, 귀여운 코 모양으로 디자인 된 미스터 파워라는 주황색 클립을 사용하여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AR 기능과 앱을 자주 사용하더라도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프레임 AI 안경이라고 소개되었습니다.



색상은 총 3가지 색상이 있으며 그중 하나는 반투명 소재로 배선과 보드가 희미하게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기격은 현재 349달러(약 47만원)에 브릴리언트 랩스에서 사전 예약 주문을 받고 있으며, 2024년 4월 15일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Brilliant Labs

Pocket-sized AR for imaginative hackers. At Brilliant Labs, we're building an open-source ecosystem to support developers and creatives reimagining the future.

brilliant.xyz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