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친구들

아이폰 카메라 원탑! 아이폰XS 듣던 대로였다!

by Tablet79 2023. 11. 18.

안녕하세요 태친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중에서도 카메라 색감이 가장 좋다는 아이폰 XS 제품을 구입을 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를 구입하고 나중에 아이폰 XS를 구입했으니까 이 제품의 구매력이 대단한 거죠
2018년에 출시된 아이폰 XS의 매력이 뭐길래 왜 아직도 인기가 좋은지 직접 확인해 보겠습니다.


대부분 중고로 구입하면 배터리 효율 80% 정도에서 업/다운하는데 저는 업체를 통해서 정품 배터리로 교체된 제품을 구입해서 배터리 효율 100%입니다. 업체 홍보 영상은 아니고요 그만큼 개인 거래보다 가격을 더 줘야 되니까 장단점이 있는 거죠


요즘 아이폰과 비교해 보면 디자인이 상당히 예쁩니다. 색상은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3가지 종류로 출시되었고요 제가 
구입한 색상은 실버입니다.



아이폰 XS는 IP68 방수 방진을 지원하고, 후면은 유광 유리로 되어있는데 7.5W 무선 충전이 되고 완충하는데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아이폰 15 프로부터는 USB-C 타입으로 변경이 되었잖아요 이제 라이트닝 케이블은 서랍에 넣어두고 무선 충전으로 통일해서 집안을 깔끔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네요
요즘은 아이폰은 초창기 아이폰4s 느낌의 각진 통조림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는데 아이폰 XS는 곡선을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그립감은 아이폰 XS가 더 좋습니다. 스펙상 177g이라서 무게감도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아이폰 15 시리즈부터 드디어 노치가 없어졌는데 아이폰 XS는 이렇게 노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12MP 듀얼 카메라에 듀얼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을 위한 스마트 HDR 기능으로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의 디테일을 잘 표현해 줍니다.
아이폰 XS 특유의 색감이 좋아서 인스타 감성용으로 아직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요즘 카메라는 성능이 좋아진 대신 너무 사실적으로 표현이 되는데 아이폰 XS 색감은 전체적으로 노란빛이 감도는 색입니다.


왼쪽이 아이폰 XS, 오른쪽이 아이폰 15 프로입니다. 아이폰 XS는 화각이 더 좁습니다. 같은 화면을 촬영할 때 더 가까이 찍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아이폰 15 프로보다 좀 더 뒤에서 촬영을 해야 됩니다. 선예도는 아이폰 15 프로가 좋지만 색감은 아이폰 XS가 더 좋습니다.


나무의 파릇함을 보면서 아이폰 XS를 여행용 카메라로 사용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똑같은 하늘을 촬영해서도 아이폰 XS는 아이폰 15 프로의 파란색 하늘과는 대조가 되면서 실제보다 더 감성적인 느낌이 듭니다.


아이폰 15 프로의 파란색 하늘이 더 좋아 보일 수도 있는데 촬영 시점이 노을이 생기는 시간대라서 저는 아이폰 XS 색감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풍나무의 색감을 보면 노란빛의 따스함이 잘 묻어납니다.


햇살을 받은 지면의 텍스쳐 표현력도 우수합니다.


바닥의 보도블록을 촬영해 봤습니다. 같은 아이폰 제품이 맞는지 의심이 들정도로 아이폰 15 프로와 전혀 다른 색감을 갖고 있습니다.
저물어 가는 태양을 촬영했습니다.


아이폰 XS는 태양의 빛이 번지면서 드라마틱한 표현이 됩니다. 보일지 모르겠지만 다리 밑에 물가의 색상을 보면 아이폰 XS는 태양이 비춰서 노랗게 물들어 있는 게 보일 거예요 이 사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고스트 현상이 있습니다.


가까이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이폰 XS는 가까이 촬영할 때 접사 모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비교를 위해서 아이폰 15 프로에 접사 모드는 끄고 촬영했습니다. 감안해서 봐주세요


꽃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색감의 차이도 있지만 아이폰 XS는 요즘 출시한 아이폰 제품들보다는 선예도가 떨어지면서 날카롭지 않고 부드럽게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음식 촬영을 하게 되면 아이폰 XS 색감이 더 먹음직스럽게 촬영이 됩니다.


실내 환경입니다. 아이폰 XS는 핑크색을 더 화사하게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벽을 촬영해도 아이폰 XS는 노란색과 핑크색 표현이 좋습니다.


전면 7MP 카메라는 Full HD 60 프레임까지 동영상 촬영 가능합니다. 사진을 촬영하면 약간의 뽀샤시 필터가 적용된 효과를 줘서 셀카를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는 너무 사실적으로 나와서 필터 카메라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부담이 될 것 같네요


후면 카메라는 4K 60 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손떨림 보정은 확실히 최신 아이폰 15 프로 성능이 우수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5.8인치 2436 x 1125 (458 ppi) 해상도에 최대  밝기 652 nit입니다.


두 제품 모두 영상 시청하는데 괜찮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최대 화면으로 확대하면 이 정도입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품질은 아이폰 15 프로 스피커가 더 좋았지만 아이폰 XS 스피커도 괜찮은 음질을 들려줍니다.
아이폰 XS 성능은 a12 바이오닉 칩셋 TSMC 7 나노 공정으로 요즘 사용해도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저장 용량은 64GB, 256GB, 512GB이고 촬영 용도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한 제품이라서 최대 용량 512GB 모델로 구입을 했습니다.
긱벤치 6으로 비교해 보면 싱글 1345점대, 멀티 2575점대 나오네요 얼마 전에 리뷰했던 모토로라 에지 40 제품이 싱글 1130점, 갤럭시 A34는 싱글 1020점대 나옵니다. 최근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보급형 모델보다 싱글 점수가 더 높게 나옵니다.


Wild Life Extreme 테스트는 아이폰 XS는 1121점대 나왔습니다.
모토로라 에지 40이 평균 1270점 나왔고 갤럭시 A34는 636점 나오니까 3D 성능도 요즘 보급형 모델보다 비슷하거나 높습니다.


Wild Life Extreme Stress Test는 1569점 나왔는데 초반에 스로틀링이 걸리면서 안정성은 50% 나왔습니다.


네 이렇게 아이폰 XS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저는 갤럭시 유저라서 아이폰 XS 제품이 출시했을 때 사용해보지 않았는데요
아직도 색감 하면 아이폰 XS를 언급하는 분들이 많아서 호기심 해결을 하려고 구입했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까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진도 막 찍어도 예쁘게 나온다고 해야 될까요?


여행 갈 때 셀카봉에 핸드폰 거치해서 사용해 보면 이동할 때도 떨어질까봐 불안하고 촬영 중에 전화 오면 받을 때도 불편하고 핸드폰으로 검색 좀 하려면 거추장스럽고 촬영한다고 배터리도 빨리 소모되고 그러잖아요 여행 중에 촬영은 아이폰 XS만 셀카봉에 거치해서 사용하고 메인폰은 따로 전화 용도로만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인스타나 개인 소장 용도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고폰으로 뭘 살지 고민하는 분들은 아이폰 XS 제품도 괜찮다고 말씀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뵐게요
감사합니다.

- YouTube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