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친구들

갤럭시 S23, S23+, S23 울트라 - 삼성 디지털 프라자 혜택 정리

by Tablet79 2023. 2. 5.

안녕하세요 태친입니다.

2월 2일 새벽 3시에 갤럭시 S23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갤럭시 S23 스마트폰 시리즈가 소개되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북3 시리즈 노트북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공식적으로 갤럭시 S23 사전 예약이 2월 7일부터 진행됩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공통적으로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하고 그린, 팬텀 블랙, 라벤더, 크림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닷컴에서 구매하면 전용 컬러가 더 있습니다.



갤럭시 S23 기본 모델 6.1인치 메모리 8GB 제품입니다.

크림 컬러를 실물로 보니까 색이 정말 예쁘네요. 강추합니다.



S23 카메라는 위에서 부터 12MP 초광각, 50MP 광각, 10MP 3배 광학줌 망원 카메라 입니다.

전면 셀피 카메라는 12MP입니다.



오른쪽 측면은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는 왼쪽에 스피커가 있고, 오른쪽은 USIM 슬롯입니다. 가운데 USB-C 포트는 자석 마그네틱 충전 커넥터를 부착해서 가려져있습니다.


왼쪽 측면은 버튼이 없고요



윗면도 마이크 홀 외에는 없습니다.



갤럭시 S23는 eSIM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설정에서 SIM 관리자 설정에 eSIM 설정이 보입니다.
물리 SIM과 함께 듀얼 SIM 구성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갤럭시 S23 플리커 이슈가 있네요. 일반 카메라에서도 플리커링 현상이 보이게 됩니다.
원래 모바일 기기는 기술적인 문제로 아직은 플리커 프리 제품이 없지만 이렇게 일반 카메라에서 셔터 스피드 조절 없이 플리커링 현상이 관찰되는 것은 분명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빠른 해결이 필요해 보이네요.

이건 갤럭시 S23+ 6.6인치 메모리 8GB입니다. 그린 컬러인데요.
그린 색상이 '21~'22년까지 유행하던 컬러인데 올해도 출시를 하는군요



갤럭시 S23과 비교하면 크기는 이정도입니다. 커플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여성분은 아담한 S23 그리고 남성분은 S23+ 구입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S23은 3900mAh, S23+는 4700mAh 배터리입니다.

갤럭시 S23+ 카메라는 S23과 동일합니다.
12MP 초광각, 50MP 광각, 10MP 3배 광학줌 망원 카메라입니다.

전면 셀피 카메라는 12MP입니다.



오른쪽 측면 볼륨 버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윗면에 마이크 홀만 있습니다.



왼쪽 측면은 버튼이 없습니다.



아래쪽에 스피커, USB-C 포트, 오른쪽 USIM 슬롯입니다. USB-C 포트에 꽂혀있는 자석 마그네틱 충전 커넥터는 제거하고 촬영할 걸 그랬네요.


이건 제가 가장 관심가는 갤럭시 S23 울트라 6.8인치입니다. 메모리 12GB입니다. 그린, 라벤더, 크림 컬러로 보여드릴게요.
팬텀 블랙 컬러는 제가 직접 구매할 예정이라서 이건 나중에 별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디자인은 갤럭시 S22 울트라와 동일합니다. 화면 곡률과 무게 등에 차이점이 있지만, 두 제품을 함께 놓고 비교하지 않는다면 그 차이를 느끼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라벤더 컬러입니다.


좌측은 아무것도 없고요



위쪽은 마이크 홀만 있어요.



오른쪽은 볼륨 버튼, 전원 버튼입니다.



아래는 USIM 슬롯, USB-C 포트, 스피커, S펜이 있습니다.



후면은 12MP 초광각, 200MP 광각, 10MP 10배 광학줌 망원 카메라, 10MP 3배 광학줌 망원 카메라입니다.
전면 셀피 카메라는 12MP입니다.



크림 컬러입니다. 울크라 제품에도 크림 컬러는 어울리네요



다음은 그린 컬러입니다. 그린 컬러도 예쁩니다. 유행을 탈 것 같아서 그렇지 색상만 보면 울트라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립니다. S22 울트라와 동일한 5000mAh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S23+와 울트라 중에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두 제품 모두 그린 컬러입니다. S23+는 통조림 통 디자인이라서 아이폰 느낌이 들었어요 두께는 울트라가 더 두껍습니다. 디자인만 봤을때는 저는 S23+ 제품이 더 끌렸습니다. 울트라는 제가 울트라 S22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만졌을 때 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S23+는 각진 디자인이라서 그림감이 안 좋을 것 같잖아요? 그런데 실제 만져보면 괜찮습니다. 카메라 쪽에 컨투어 컷이 디자인이 아니기 때문에 후면도 깔끔하네요. 처음으로 플러스 제품도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능이 중요하다 하는 분들은 울트라 제품을 구입해야 되지만 성능에 민감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펜을 사용할 일이 없다면  S23+ 제품으로 알아 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솔직히 이번에 S23 울트라 제품은 구매를 안 할 생각이었어요. S22 울트라보다 가격이 15만원 상승했는데 변경된 부분이 옆 그레이드 제품인 것 같아서 크게 매력적으로 다가 오지 않았던 것도 있고요.

그런데 사전 예약 혜택으로 구입을 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사전 예약은 2월 13일까지입니다.

혜택 1을 보면 이게 괜찮습니다. 내가 사전 예약으로 256GB 제품을 구입하면 512GB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 거예요
참고로 울트라는 1TB 모델도 있는데 이건 삼성 공홈에서 사전 예약할 때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혜택 2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무료 증정 또는 갤럭시 버즈2 Pro 할인 쿠폰입니다.
디지털프라자 단독 혜택은 액정 파손시 수리비 자기부담금의 50%를 지원하고 클리어 커버 1종과 25W 충전 어댑터를 줍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기준으로 가격표를 보면 S23 울트라 256GB는 160만원입니다. 전작에 비해서 무려 15만원이나 오른 가격입니다.
삼성카드가 있으면 S22 울트라 가격과 비슷한 146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건 삼성카드 캐시백 4만원 포함 기준이고, 삼성카드가 없는 분들은 2월28일까지 삼성페이카드를 만들어서 결제하면 최대 13만원 캐시백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까 최대 할인을 받아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S23 시리즈 모두 256GB에서 512GB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가격 차이가 12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이번에 512GB를 구입하는 분들은 좋은 혜택이고, 256GB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당장은 기분이 썩 좋지는 않겠지만, 나중에 중고로 판매할 때 256GB와 512GB는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것도 고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중고 판매 이야기가 나왔으니까 예전에 제가 민팃에 스마트폰 판매 방법을 안내해 드린적 있었죠?

 

민팃 중고폰 판매 방법(특별보상, 추가보상)

Youtube 영상 안녕하세요 Tablet79 입니다. 얼마전에 Z폴드3 예약구매를 했는데, 중고폰을 판매하면, 추가 보상을 최대 15만원 더 주는 중고폰 추가보상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삼성디지털

tablet79.tistory.com



사전 예약을 하게되면 민팃에서 시세가 스마트폰에 시세가 +10만원 이상 보상가를 주는 행사를 하게 됩니다.
아직 확정된 보상가는 나오지는 않았는데 아마도 이 글을 보는 시점에는 확정된 시세가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S22 울트라 기준으로 민팃 매입가는 70만원대로 나오니까 추가금을 받으면 약 80만원대로 중고 판매가 가능해 보입니다.
이 정도면 개인간 거래 시세와 동일하면서, 더 안전하게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겁니다.


제가 알려드린 내용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방문하시면 더 자세하게 설명해 줄거예요 방문해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사전 예약 외에도 최대 할인되는 곳이 있으면 잘 알아봐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YouTube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