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 친구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불량 교환해도 안된다!

by Tablet79 2020. 12. 12.
유튜브 영상

안녕하세요 Tablet79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환불을 진행하고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환불 하게 된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였습니다

첫 번째는 빛샘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LCD(LED) 디스플레이 구조


백라이트가 화면 뒤에서 비쳐서 색상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고질적으로 빛샘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 빛샘 현상


어두운 곳에서 최대 밝기로 맞춰 놓고 검은 화면을 보면 이렇게 태두리에 빛이 세어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것을 빛샘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는 터치가 안되는 증상입니다

한글 변환키를 빠르게 연속으로 누르면 한영 변환이 안되는 증상


한영 변환키를 연속으로 누를 때 터치가 안돼서 한영 변환이 안되는 현상 입니다

공홈해서 구입했을 때는 14일 내에는 묻지마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환불을 결정하고 새 제품으로 다시 구입해 봤습니다. 환불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공홈해서 택배 수거를 요청해서 제품을 수거해 가는 방식입니다.

택배 수거를 통해서 환불을 진행하는 방법

두 번째는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 직접 가서 현장에서 환불하는 방법인데요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 현장 방문해서 환불하는 방법


요즘은 코로나-19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됩니다. 저는 이 제품을 환불과 동시에 제품을 구입해서 픽업을 하려고 가로수길에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직원이 직접 불량을 확인하지 않고 제가 증상을 보여 주면 옆에서 같이 보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원래 그런건지, 코로나-19 간염병 때문에 제품을 직접 만지지 않고 진행하는 건지, 아니면 원래 가로수길에서는 그렇게 불량 여부를 체크했었는지는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새로 구입한 아이패드 에어 4세대

환불하고 새로 구입해서 받은 아이패드 입니다. 개봉기는 환불전 전 제품으로 이미 블로그에 올렸기 때문에 생략할게요
환불전에 제품은 실버 였는데, 재 구매하면서 블루 색상으로 바꿨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블루 색상


블루 색상도 굉장히 고급스럽고 예쁘게 잘 나온 거 같아요 실버 못지 않게 굉장히 깔끔한 색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불량이 해결되었는지 한번 보여 드릴게요

제품 교체 전/후 빛샘 테스트

먼저 빛샘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진을 보면, 우측 하단에 여전히 빛이 새어나오는 현상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색이 고르지 못한건 카메라로 찍어서 더 그렇게 보이는 거에요. 이건 거의 대부분의 아이패드에서 동일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간혹 극강의 양품을 받으신 분들은 이마져도 색상이 고르게 흰색으로 표시된다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축하 드립니다. 부럽습니다. 


이번에는 터치가 안 되는 증상에 대해서 테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한글 변환 키를 빠르게 연속으로 누르면서 한/영 변환이 되는지 테스트 가능


한/영 변환은 사진으로 담기에는 한계가 있으니, 제가 블로그 상단에 Youtube 영상을 올려 두었으니, 그 영상을 보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천천히 하면은 되고 빨리 하면은 안되는 버그 입니다 실제 사용할 때는 쓰다가 바꾸고, 쓰다가 바꾸니까 크게 체감 안 될 거예요 그러나 빠르게 전환이 안되는건 분명히 불량은 불량이죠. 그러나 이 문제는 소프트웨어적인 버그이기 때문에 환불 대상은 아닙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적인 버그는 패치를 진행해서, 수정해 주고 있기 때문에, 환불 기준에는 빠져 있습니다. 

빨리 애플이 해결해 줘야 되는데, 다만 해결이 될지 모르겠네요. 전 세대 버전에도 이런 문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아직도 해결이 안 된 거 보니까 해결할 의지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가로수길에도 직원과 함께 테스트를 했는데 동일 증상이 나와서 직원분이 진열되어 있는 다른 제품도 확인해 보라고 해서  진열 제품도 테스트를 해봤어요 그런데 동일증상이 나왔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혹시나 환불과 교환에 대해서 헷갈려 하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환불은 제품 구매를 철회하고 구입 금액을 돌려 받고(애플 스토어에서 카드로 구입하면 카드 결제가 취소되고, 청구가 안됩니다.) 다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로 구입하는 것 입니다. 

교환은 제품의 불량이 확인되어 새로운 제품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가로수길에서도 불량으로 판단되지 않아도 1회에 한해서 제품 교환은 해준다고 하는데, 교환 방식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1회 교환으로 양품을 받을 수 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환불받고 다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말씀 드린 내용을 요약하면,
제가 환불 한 건 불량으로 확인되어서 환불한 게 아닙니다 공홈에서 구입해서 환불이 가능했습니다
언급 드린 두 가지의 불량 케이스 모두 공식적으로 불량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공식적인 불량 판단은 직접 AS 센터에 방문해서 점검해 보셔야 됩니다. 불량을 판단하는 기준은 각 업체마다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제품 환불 하고 직접 내린 결론입니다 교환을 한다고 꼭 양품을 받을수 있는건 아닙니다 눈에 띄는 불량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는 타협하고 사용해야 될 거 같아요

오늘동안 14일동안 묻지마 환불이 가능합니다
좀 더 테스트해 보고 그때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애플케어+ 는 꼭 60일안에 가입해야 겠습니다.

아이페드 에어4세대 블루 색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1
아이페드 에어4세대 블루 색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2


색상 교환한 거는 만족합니다 이게 밝은 데서 보면 약간 하늘빛이 나는데 어두운 데서 보면 또 그레이 빛이 나요
굉장히 오묘한 색상으로  정말 이쁘게 잘 나온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양품은 받지 못했지만 색상 선택한 거는 굉장히 탁월하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교환을 한다고 해도#꼭 양품을 받을 수 있는건 아니다

반응형

댓글